본문 바로가기
편의점 이모저모/편의점 일기

gs25 편의점 알바 보건증만 발급받고 퇴사? 반값 택배와 진상의 역습

by 롱다리호야 2023. 3. 27.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선한 부자 되기 프로젝트 롱다리 호야입니다. 저는 gs25 편의점을 운영 중입니다.

gs25 편의점을 운영한지 이제 곧 9년 차가 됩니다.

편의점에서는 하루에도 많은 일들이 일어납니다.

편의점 일기를 통해서 편의점 일상을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1. 편의점 알바 보건증만 발급받고

무단 퇴사

지난주에 관할 보건소에서 위생 점검이 나왔습니다.

보건증이 점주인 제 것 밖에 없어서

편의점 알바 보건증 접수한 뒤

접수증을 찍어서 보내달라고 하더군요.

모든 근무자들에게 내용을 전달하고,

근무자 모두 접수증을 제출했습니다.

어제 24시에 근무 교대라 23시경에

발주를 하고 있었는데

뭔가 이상해서 핸드폰을 봤습니다.

21시 20분에 24시 교대 근무자의

문자가 와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출근을 못하겠다는

겁니다.

전화를 해도 꺼져있고, 문자를

보내도 답장 없고

저는 당장 30분 뒤에 교대해야 하는데

13시간을 근무하고, 새벽 6시간을 더

근무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다행히 조력자인 다른 근무자가

봐주기로 하고 교대를 하긴 했습니다.

오늘 겨우 문자 연락이 됐는데

결국 퇴사했습니다. ㅜㅜ

편의점 알바 이력서를 받고

알바 면접을 보고 채용했지만

두 달 만에 그만뒀네요.

솔직히 저는 인사 관리를 잘하는 편이라

이런 경우가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이 있을 때마다

죽어나는 건 점주입니다.

근무 땜빵을 해야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는 2시간 만에 펑크 난

근무 시간 근무자 세팅을 완료했습니다.

2. 새벽 진상 고객

예전에 제가 새벽 근무할 때

참 많이 봤습니다.

오늘 오전 근무 교대를 하는데

새벽 대타 근무를 봐 준

근무자가 해 준 이야기입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누군지 알겠더군요.

우유를 카운터에 가져와서는

소비 기한이 하루 남았는데

위크인(냉장고)에서 다른 우유를

꺼내달라고 하더랍니다.

점주가 예전에 그랬다고 하면서 말이죠.

저는 그런 적이 없습니다.^^

진상들은 원래 없는 말을 잘 지어내죠.

없다고 하니까 계속해서 있는 아는데

만약에 있으면 어쩔래?라며

진상을 부렸다고 하네요.

왜 이러는 걸까요?

그리고 나가면서 여기 알바들은

4가지가 없네 이랬다고 하더군요.

우리 알바들 착합니다.

제가 보장해요.^^

일부러 CCTV를 돌려서 누군지 확인했습니다.

우리 근무자에게 스트레스 준 진상 고객

제 근무 시간에 오면

한마디 해줘야겠네요.

똥은 무서워서 피하는 게 아니라

더러워서 피하는 겁니다.

근무자에게 스트레스 받지 말라고

이야기했습니다.

3. 전자레인지의 홍수

고객분이 컵 누룽지를 찾길래

친절히 찾아 드렸습니다.

전자레인지와 온수 통도 친절히 알려줬어요.

잠시 후에 갑자기 고객분이 미안하다며

휴지를 찾으시더군요.

손티슈를 들고 갔더니 난리가 났네요.

그냥 넘쳐흐른 게 아니라 완전히

넘쳐흘러서 전자레인지 안이

누룽지 국물과 알맹이로 뒤덮였습니다.

자꾸 미안해하시길래

그럴 수도 있죠 하며 보내고

혼자서 열심히 전자레인지와

점포 바닥을 닦았네요 ㅜㅜ

일부러 그런 건 아니지만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한답니다.

4. 반값 택배의 역습

전자레인지 홍수를 처리하고 배가 고파서

아침 겸 점심을 먹으려고

집에서 싸온 도시락과 반찬들을 꺼내서

밥과 국을 데우고 있었습니다.

밥과 국이 다 데워졌다고 전자레인지가

자꾸 소리를 내더군요.

그 순간!

한 고객이 입장합니다.

" 반택 찾으러 왔는데요!"

띡~ 띡~ 바이~

바로 이어서 두 번째 고객이 입장합니다.

" 반택이요~"

띡~띡~ 바이~

이번에는 두 분의 고객이 연속으로

입장하십니다.

" 반값 택배 2개 찾으러 왔어요."

띡~ 띡~ 바이~

뒤에 기다리던 4번째 손님마저

"반값 택배요."라며

핸드폰 QR 코드를 보여줍니다.

"네~"

띡~ 띡~

감하합니다. 또 오세요~

하~ 반값 택배 너란 놈 참 힘들다~

그리고 이어서 다른 고객분들이 입장합니다.

국과 밥이 모두 식어버렸습니다.

그렇게 20분가량 고객들과 실랑이를 한 후

오늘도 나는 밥과 국을 두 번 데운 후

아점을 먹습니다.

※ 편의점 창업과 운영 노하우 문의

 

편의점 창업과 운영 노하우/GS25,... : 네이버 카페

프렌차이즈,편의점,창업,운영,관리,노하우,컨설팅,씨유,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CU,무인편의점,웨더

cafe.naver.com

반응형
LIST